달플♣감성블로

맛있는 딸기. 딸기꽃 꽃말은 ? 본문

정보

맛있는 딸기. 딸기꽃 꽃말은 ?

달플 2021. 6. 18. 01:42
728x90

strawberry : 딸기하우스 농장에서

안녕하세요 원주 음식점을 다녀오다 들르게 된 이곳은 원주ㆍ신림간~ 제천국도를 지나다 보면 도로옆에 위치하고 있는 딸기 농장이랍니다

그곳에 가면 🍓 농장들이 몰려서 줄지어있는 걸 볼 수 있어요

가끔 계획없이 지나게 되면 딸기를 사게 되 곤 했는데요 이날은 직접 따서 올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딸기를 수확해 볼수 있었답니다^^

딸기는 온실에서 재배하여 계절과 관계없이 수확을 할 수 있다고도 하는데요 이곳에 딸기들은 온통 하얀꽃을 피우며 빨갛게 익어가고 있었어요^^갑자기 딸기꽃에 대해 궁금해져요 ㅎㅎ

strawberry flower

딸기꽃

strawberry

딸기꽃은 쌍떡잎식물로 장미목 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이랍니다

잎자루는 길고 비교적 큰 3개의 잎이 달리며 각각은 둥글고 가장자리가 톱니 모양이다. 봄에 흰색 꽃이 달리는데 꽃잎이 다섯개이고 암술과 수술이 노란색이여. 전체 모양은 공 모양, 달걀 모양 또는 타원형이라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학명 : Fragaria x ananassa Duchesne

영명 : strawberry

장미과: (Rosaceae)

strawberry flower

 

딸기 꽃은 붉은색품종과 드물게 흰색 품종이 있다고 합니다

하우스 안에서는하얀딸기가 익어서 빨갛게 익어가는 모습 볼 수 있었는데요 이날 농장에서는 예쁜 하얀 꽃이 온통 만발이었어요

그런데 딸기꽃의 꽃말은 무엇일까요?

궁금한데요 딸기꽃의 꽃말은 존중 ㆍ애정 ㆍ우정이라고 합니다

인간관계속 깊은 뜻과 의미가 담겨진것 같네요 행복한 가정이라는 꽃말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딸기꽃 꽃말 : 존중ㆍ애정ㆍ우정ㆍ행복한가정

딸기꽃ㆍ꽃말ㆍ 딸기효능

딸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안토아닌,섬유질.엽산등의 성분으로 시력건강.동맥경화.심장병등에 도움이 되며 특히 다이어트.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제철과일로 인기가 좋은 여름 과일이죠


 

 

이미지출처: https://pin.it/F08Lz47

딸기로 장식된 디저트들이 먹기 아까울정도로 이쁘죠? 딸기는 강렬한 붉은색으로 컬러가 심리적으로 식욕을 증가 시키고 따뜻한 느낌은 줘서 음식을 더욱 먹음직스럽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교적 값이 비싸지만 외식업계에서는 디저트개발에 톡톡히 자리매김을 하는 예쁜 과일이며 우유.요거트와 잘 어우러져 음료, 케익,빵등에 활용되어 없어서는 안될 데코과일이기도하답니다


 

별수화 딸기농장

제가 다녀온 딸기하우스 농장은 잘 자란 딸기를 찾아 가격분량만큼

스티로폼 용기에 담아가면 되는데요

원래는 주인이 따놓은 딸기를 판매하시는걸로 알고 있어요

제가 방문한 이날은 딸기를 담아놓은 것이 없다하여 직접따가라고 하더라구요^^

재미삼아 딸기 수확하러 가시려거든

주인님께 살짝 여쭈어보면 될 듯합니다


예쁜 화초같기도 합니다 ^^요즘은 딸기를 관상용으로 화분에 딸기를 심는다고도 하네요 . 아름다운 열매가 아름다운 꽃처럼 아름답기도 하네요 잘만 자란다면 길러보고

싶은데요ㅎㅎ


딸기 농장 별수하

strawberry

이상 제천 원주간 국도를 지나다 들러본 맛있는 딸기ㆍ딸기꽂 포스팅이었어요 ㅎㅎ 드라이브 코스로 지나게 되면 들려보세요 ~

참고로 딸기 하우스는 여러곳이 모여있어요 맘에 드는곳으로 가셔서 구매하시면 되세요^^ 저는 아래 미니 용달이 이뻐서 이곳에 가서 딸기를 듬뿍 담아왔지요 ^^

이상 일상 포스팅 이었답니다 딸기처럼 달콤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2021년/ 4월/ 딸기농장에서

728x90